Unity
[Unity][팁, 방법] 애니메이션 파라미터 사용하지 않고 소스 제어
usingsystem
2022. 10. 13. 20:56
728x90
아래와 같이 파라미터가를 사용하지 않고 소스 제어 방법
1. Play사용하기
public PlayerState State
{
get { return _state; }
set {
_state = value;
Animator anim = GetComponent<Animator>();
switch (_state)
{
case PlayerState.Die:
anim.Play("WAIT");
break;
case PlayerState.Idle:
anim.Play("WAIT");
break;
case PlayerState.Moving:
anim.Play("RUN");
break;
case PlayerState.Skill:
anim.Play("ATTACK");
break;
}
}
}
2. CrossFad사용하기
CrossFad인자값 4개중 마지막을 0으로 한다면 무한루프를 돌게 할 수 있다.
public PlayerState State
{
get { return _state; }
set {
_state = value;
Animator anim = GetComponent<Animator>();
switch (_state)
{
case PlayerState.Die:
anim.CrossFade("WAIT", 0.1f);
break;
case PlayerState.Idle:
anim.CrossFade("WAIT", 0.1f);
break;
case PlayerState.Moving:
anim.CrossFade("RUN", 0.1f);
break;
case PlayerState.Skill:
anim.CrossFade("ATTACK", 0.1f,-1,0);
break;
}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