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방법][팁] Conditional사용하여 로그(LOG)사용하기
usingsystem
2022. 10. 20.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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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bug Log 구문 제거하기
Log 구문, 특히 Update, LateUpdate 또는 FixedUpdate에 있는 Log 구문은 성능을 낮출 수 있습니다. 빌드를 만들기 전에 Log 구문을 비활성화하세요.
이 작업을 보다 쉽게 하려면 프리 프로세서 지시문과 함께 조건부 속성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커스텀 클래스를 만듭니다.
public static class Logging
{
[System.Diagnostics.Conditional("ENABLE_LOG")]
static public void Log(object message)
{
UnityEngine.Debug.Log(message);
}
}
Player Settings -> Player -> Other Settings

커스텀 클래스로 로그 메시지를 생성합니다. Player Settings에서 ENABLE_LOG 프리 프로세서를 비활성화하면 모든 Log 구문이 동시에 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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