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전처리사용 하여 Log 제한 방법 (#If, Conditional, 심볼)
usingsystem
2023. 3. 7. 13:39
728x90
Unity에 정의된 전처리사용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PlatformDependentCompilation.html
- 정의
public class Util
{
public static void Log(string log)
{
#if UNITY_EDITOR
Debug.Log(log);
#endif
}
}
Conditional 사용하여 심벌 등록하여 사용하기
- 정의
public class Util
{
[System.Diagnostics.Conditional("DEBUG_MODE")]
public static void Log(string log)
{
Debug.Log(log);
}
}
자신이 원하는 전처리기 명령어를 정하여 위와 같이 등록을 한다.
Project Settings에 Symbols를 등록한 후 apply를 클릭하여 적용한다. 심벌을 등록해야 Log가 출력된다.
배포할 때는 심볼을 지워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