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전처리사용 하여 Log 제한 방법 (#If, Conditional, 심볼)

usingsystem 2023. 3. 7. 13:39
728x90

Unity에 정의된 전처리사용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PlatformDependentCompilation.html

 

  • 정의
public class Util
{
    public static void Log(string log)
    {
#if UNITY_EDITOR
        Debug.Log(log);
#endif
    }
}

Conditional 사용하여 심벌 등록하여 사용하기

  • 정의
public class Util
{
    [System.Diagnostics.Conditional("DEBUG_MODE")]
    public static void Log(string log)
    {
        Debug.Log(log);
    }
}

자신이 원하는 전처리기 명령어를 정하여 위와 같이 등록을 한다.

 

Project Settings에 Symbols를 등록한 후 apply를 클릭하여 적용한다. 심벌을 등록해야 Log가 출력된다.

배포할 때는 심볼을 지워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