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OpenGL] GLAD 설치 및 사용법

usingsystem 2024. 4. 1. 16:11
728x90

GLAD는 라이브러리를 인스톨 하는것이아닌 필요한 소스 코드를 생성해서 내 프로젝트에 가져가는 개념이다.

 

Url : https://glad.dav1d.de/

 

https://glad.dav1d.de/

Extensions...

glad.dav1d.de

생성

원하는 버전 선택 후 생성

include 복사

다운받은 glad폴더의 include폴더안 glad, KHR폴더를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2022\Community\VC\Tools\MSVC\xx.yy.zzzzz\include 안에 복사해준다.

glad.c 사용

glad.c는 직접 소스코드에 포함시킨다.

#include <GL/glew.h>
#include <GLFW/glfw3.h>
#pragma comment(lib, "glew32.lib")
#pragma comment(lib, "opengl32.lib")
#pragma comment(lib, "glfw3.lib")
#include <stdio.h>
#include "glad.c"

const unsigned int WIN_W = 300; // window size in pixels, (Width, Height)
const unsigned int WIN_H = 300;

int main(void) {
	// start GLFW
	glfwInit();
	GLFWwindow* window = glfwCreateWindow(WIN_W, WIN_H, "Hello GLEW", NULL, NULL);
	glfwMakeContextCurrent(window);
	
	// start GLAD
	gladLoadGLLoader((GLADloadproc)glfwGetProcAddress);
	// main loop
	while (!glfwWindowShouldClose(window)) {
		// draw
		glClear(GL_COLOR_BUFFER_BIT);
		// GLFW actions
		glfwSwapBuffers(window);
		glfwPollEvents();
	}
	// done
	glfwTerminate();
	return 0;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