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방법] 투명 Material 생성 방법

usingsystem 2022. 9. 23. 0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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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Object에 기본 Material을 넣고 Color 에서 알파값을 변경하여도

실제 오브젝트에 알파값이 적용 되지 않습니다.

 

방법 1

아래 이미지와 같이 쉐이더를 선택한 후

Standard -> Legacy Shaders -> TransParent -> Diffuse로 변경한 후 알파값을 조정하면  투명이 적용되는 GameObject를 만들 수 있다.

Standard -> Legacy Shaders
Legacy Shaders -> TransParent
TransParent -> Diffuse

 

RGBA 의 A 의 값을 조정해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큐브의 알파값이 적용이 됩니다.


방법2

아래 이미지와 같이 쉐이더를 선택한 후

Standard -> UI -> Unlit -> Transparent로 변경한 후 알파값을 조정하면  투명이 적용되는 GameObject를 만들 수 있다.

Standard -> UI
UI -> Unlit
Unlit -> Transpar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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