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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JobSystem(2) NativeContainer와 TransformAccessArray

Job System과 Native Collections 특징Native collections는 성능 최적화와 메모리 관리 효율성을 위해 제공하는 데이터 구조입니다. 네이티브 메모리라고 불리는 공유 메모리 타입에 저장됩니다.  메모리 관리되지 않는 포인터가 들어 있습니다. Job System과 함께 사용하면 잡이 복사본으로 작업하는 것이 아닌 메인 스레드와 공유되는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주요 특징과 이점:멀티스레드 안전성: Native Collections은 Job System과 함께 사용할 때 쓰레드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일반적으로 C#의 List나 Array 같은 컬렉션은 쓰레드 안전하지 않아 멀티스레딩 작업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면, Native Collections은 멀티스레..

Unity 2024.09.06

[Unity] JobSystem(1) 특징과 인터페이스 종류

JobSystem 생성 배경https://usingsystem.tistory.com/539 [Unity] DOTS 시스템과 Unity JobSystem, Burst, ECS 개념DOTS의 주요 목표와 적용 요약oop로 인해 메모리가 무분별하게 퍼져있는 메모리를 일관성 있게 메모리에 쌓아서 cpu가 캐시 l1, l2, l3에 캐시적중(캐시 적중 시 메모리를 정말 빠르게 읽을 수 있다.)usingsystem.tistory.com Unity의 Job System은 게임 엔진의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설계된 멀티스레딩 프레임워크로, 작업을 작게 나누어 여러 스레드에서 동시에 처리하여 CPU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게임의 퍼포먼스를 크게 향상시킵니다. Job System의 주요 개념 및 동작 방식Job (작..

Unity 2024.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