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Unity에 정의된 전처리사용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PlatformDependentCompilation.html
- 정의
public class Util
{
public static void Log(string log)
{
#if UNITY_EDITOR
Debug.Log(log);
#endif
}
}
Conditional 사용하여 심벌 등록하여 사용하기
- 정의
public class Util
{
[System.Diagnostics.Conditional("DEBUG_MODE")]
public static void Log(string log)
{
Debug.Log(log);
}
}
자신이 원하는 전처리기 명령어를 정하여 위와 같이 등록을 한다.
Project Settings에 Symbols를 등록한 후 apply를 클릭하여 적용한다. 심벌을 등록해야 Log가 출력된다.
배포할 때는 심볼을 지워준다.
728x90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프로그래스바(ProgressBar) 만들기 (0) | 2023.03.27 |
---|---|
[Unity] 속력 구하기 (0) | 2023.03.10 |
[Unity] Build 여러개 실행할 때 멈추는 현상 해결방법 (0) | 2023.01.02 |
[Unity] 클라이언트 기본구조 작성 순서 (0) | 2022.11.29 |
[Unity] 빌드 자동화방법 (0) | 2022.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