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 22

[OpenGL] GLEW 설치 및 적용 방법 (glew32.dll 오류해결)

GLEW는 크로스플랫폼으로 서로 다른 플랫폼에서 사용하여 서로다른 플랫폼간의 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확장 로딩: GLEW는 OpenGL 확장 로딩을 자동으로 처리하여 개발자의 프로세스를 단순화합니다.이식성: Windows, macOS 및 Linux와 같은 여러 플랫폼과 호환됩니다.확장 쿼리: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는 컴퓨터에서 OpenGL 확장이 지원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URL : https://glew.sourceforge.net/ GLEW: The OpenGL Extension Wrangler LibraryThe OpenGL Extension Wrangler Library The OpenGL Extension Wrangler Library (GLEW) is a cros..

OpenGL 2024.03.29

[OpenGL] GLFW 설명과 설치

OpenGL을 사용하여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때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GLFW는 크로스 플랫폼이며, 창 생성, 입력 처리, OpenGL 컨텍스트 생성 및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윈도우 시스템(x window, macintosh, microsoft windows...)등 다양한 윈도우 시스템에서 작동하는 추상적 윈도우 시스템을 만든다. 단점으로는 모든 윈도우 시스템에 공통인 기능만 제공한다. 대화형 프로그램으로 입력->처리->출력의 무한 반복을 수행한다.(출력 결과를 보고 다시 새로운 입력)결국 이런 대화형 프로그램은 이벤트 루프 모델을 따라간다. main loop가 무한 반복 하며 callback 함수를 미리 등록하여 사용한다.input event 발생 여부 체크(unity의 upda..

OpenGL 2024.03.29

[Git] 저장소 옮기기git history 유지(마이그레이션) mirror

mirror를 사용하여 옮기기 Git mirror는 일반적으로 기존 저장소의 완전한 복제본을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모든 커밋, 브랜치, 태그 및 기타 저장소의 역사를 포함합니다. Mirror를 만드는 주요 이유 중 하나는 보통 다른 서버나 호스팅 서비스로 저장소를 이전할 때입니다. 일반적으로 Git mirror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본 저장소 복제: 먼저 원본 저장소를 복제합니다. 이를 위해 보통 git clone --mirror 명령을 사용합니다. 이 명령은 저장소의 모든 내용을 복제하고 원격 저장소의 모든 브랜치와 태그를 로컬에 복사합니다. 새로운 위치에 복제: 복제된 저장소를 새로운 위치에 저장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단계에서는 원격 서버나 다른 호스팅 서비스에 새로운 저장소를..

형상관리/Git 2024.03.28

[Unity] Addresable 어드레서블를 이용한 웹서버 원격 로드방법

어드레스블 에셋 시스템 설명 https://blog.unity.com/kr/games/addressable-asset-system 어드레서블 에셋 시스템 | Unity Blog 어드레서블의 주된 기능은 로드할 대상이 되는 에셋과 에셋이 로드되는 위치 및 방식을 분리하는 것입니다. 씬, 프리팹, 텍스트 에셋을 비롯한 모든 에셋을 어드레서블(위치 지정 가능)로 표시 blog.unity.com 어드레스블 메모리 최적화 설명 https://blog.unity.com/kr/technology/tales-from-the-optimization-trenches-saving-memory-with-addressables 어드레서블 에셋 시스템으로 메모리 최적화하기 | Unity Blog 위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

Unity 2024.03.26

[OpenGL] OpenGL특성 및 유용한 라이브러리

OpenGL(Open Graphics Library)은 컴퓨터 그래픽스를 위한 크로스 플랫폼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입니다. 이는 2D 및 3D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로 널리 사용됩니다. OpenGL은 다양한 운영 체제에서 동작하며, 컴퓨터, 모바일 기기, 게임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지원됩니다. void glClearColor 화면을 지울 때 색깔을 뭐로 할지 결정한다. void glClear 화면을 클리어 시킨다. GLFW htttp://www.glfw.org/ GLFW는 크로스 플랫폼 라이브러리로서 Windows, macOS 및 Linux(OpenGL ES)와 같은 다양한 운영 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C 언어 기반..

OpenGL 2024.03.25

컴퓨터 그래픽스 란?

컴퓨터 그래픽스 란? 컴퓨터를 이용해서 이미지/애니메이션을 만들어내는 모든 기술을 의미한다. 래스터 시스템 사각형의 2차원 배열에 색상을 입혀서 사진등으로 출력한다.. 래스터 시스템은 컴퓨터 그래픽스 및 이미지 처리에서 사용되는 일반적인 방법론입니다. 래스터(raster)란 이미지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픽셀(pixel) 그리드를 의미합니다. 각 픽셀은 이미지의 색상, 밝기 또는 다른 속성을 나타내며, 이러한 속성은 일반적으로 비트맵(bitmap)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래스터 시스템은 이미지를 표현하고 편집하는 데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디스플레이, 프린터 및 다른 출력 장치에서 이미지를 렌더링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래스터 시스템에서 이미지는 픽셀의 배열로 저장되며, 각 픽셀의 색상 값이나 다른 속성은 ..

OpenGL 2024.03.25

[Unity] Unity 파이프라인 이란?

파이프라인Unity에서의 "파이프라인"은 그래픽 처리에 관련된 작업의 흐름을 의미합니다. Unity의 그래픽 파이프라인은 게임 오브젝트가 화면에 표시되기까지의 과정을 제어하고 조정합니다. 이러한 과정은 대개 다음과 같은 단계를 거칩니다:렌더링 설정: 게임 오브젝트의 렌더러를 설정하고, 라이팅, 쉐이딩, 그림자 등의 렌더링 옵션을 결정합니다.렌더링 버퍼 준비: 화면에 렌더링될 내용을 저장할 메모리 버퍼를 할당하고, 필요한 텍스처를 생성합니다.렌더링 패스 실행: 렌더링 패스는 카메라의 시야 내에 있는 게임 오브젝트들을 처리하고 렌더링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렌더링 설정에 따라 여러 번의 패스가 실행될 수 있습니다.후처리 및 화면 출력: 렌더링된 결과물에 후처리 효과를 적용하고, 최종적으로 화면에 출력합니다.U..

Unity 2024.03.12

[Softeer/C++] 장애물인식 프로그램

https://softeer.ai/practice/6282 Softeer - 현대자동차그룹 SW인재확보플랫폼 softeer.ai 소스코드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struct Pos { int y; int x; }; int _dx[4] = { 0,0,-1,1 }; int _dy[4] = { 1,-1,0,0 }; int _visit[26][26]; int _mask; int _n; string _list[26]; int BFS(Pos pos) { queue q; q.push(pos); _visit[pos.y][pos.x] = _mask; int count = 1; while (q.empty() == false) {..

[Softeer/C++] [21년 재직자 대회 예선] 전광판

https://softeer.ai/practice/6268 Softeer - 현대자동차그룹 SW인재확보플랫폼 softeer.ai 소스코드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int main(int argc, char** argv) { map m; m.insert({ "0",{1,1,1,0,1,1,1} }); m.insert({ "1",{0,0,1,0,0,1,0} }); m.insert({ "2",{1,0,1,1,1,0,1} }); m.insert({ "3",{1,0,1,1,0,1,1} }); m.insert({ "4",{0,1,1,1,0,1,0} }); m.insert({ "5",{1,1,0,1,0,1,1} }); 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