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개념] 유니티 단위 unity

usingsystem 2022. 8. 23. 1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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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일 및 단위

프로젝트 스케일과 선호하는 측정 단위는 실제 같은 씬을 만드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많은 “실제” 설정에서 1 Unity 단위 = 1m(100cm)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물리 시스템이 이 단위 크기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트 에셋 베스트 프랙티스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3D 모델링 애플리케이션과 Unity 간에 일관성을 유지하려면 임포트한 게임 오브젝트의 스케일과 크기를 항상 확인해야 합니다. 3D 모델링 애플리케이션은 FBX 익스포트 구성의 단위 및 스케일 설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해당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의 설명서에서 구성 팁 참조). 일반적으로, Unity로 임포트할 때 스케일을 일치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툴을 센티미터 단위로 설정하고 자동 스케일로 FBX를 익스포트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새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는 단위 및 스케일 설정을 항상 확인해야 합니다.

익스포트 설정을 빠르게 확인하려면, 3D 모델링 애플리케이션에서 단순한 1x1x1m 큐브를 만든 후 Unity로 익스포트하십시오. 그런 다음 Unity에서 1x1x1m 크기의 기본 큐브(GameObject > 3D Object > Cube)를 만듭니다. 이 큐브를 스케일 레퍼런스로 사용하여 임포트한 모델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인스펙터에서 트랜스폼 컴포넌트의 Scale 프로퍼티를 1,1,1로 설정했을 때 드 큐브가 동일하게 보여야 합니다.

 

https://docs.unity3d.com/kr/2018.4/Manual/BestPracticeMakingBelievableVisuals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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