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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5] Trace(추적시스템)와 충돌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InteractiveExperiences/Tracing/Overview/ 트레이스 개요언리얼 엔진 4 의 트레이스 시스템 개요입니다.docs.unrealengine.com TraceTrace는 주로 레이캐스팅(raycasting)와 비슷하다.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에서 주어진 선상의 객체와의 충돌을 감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레이캐스팅은 특정 방향으로 레이(선)를 발사하여 그 선상에서 충돌하는 객체를 찾아내는 방법입니다. Sphere Trace by ChannelSphere Trace by Channel은 구 형태의 레이캐스팅을 수행하여 특정 채널에서 충돌을 감지합니다. 여기서 채널(Channel)은 충돌을 감지할 때의 특정 규칙을 정의한 것..

Unreal 2024.06.11

[Unreal5] 캐릭터 회전

CharacterUse Controller Desired Rotation이 옵션이 활성화되면, 캐릭터는 컨트롤러의 회전값을 따르게 됩니다. 즉, 컨트롤러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캐릭터가 회전합니다.용도: 주로 FPS(First-Person Shooter) 게임이나, 컨트롤러가 캐릭터의 시점을 직접 제어하는 게임에서 사용됩니다.특징:컨트롤러의 회전 값(Yaw)을 캐릭터에 직접 반영합니다.캐릭터가 이동할 때 항상 컨트롤러가 바라보는 방향을 유지합니다.주로 마우스나 조이스틱의 방향으로 캐릭터가 회전하는 경우에 유용합니다.Orient Rotation to Movement이 옵션이 활성화되면, 캐릭터는 이동 방향에 따라 회전합니다. 즉, 캐릭터가 움직이는 방향으로 회전하게 됩니다.용도: 주로 TPS(Third-Per..

Unreal 2024.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