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2

[OpenGL] LookAt Approach

카메라를 설정할 때 필요한 월드 프레임에서의 카메라 포지션(p 좌표), 유닛 벡터 (n 좌표), view up vector(v좌표)n좌표와 v좌표를 설정하는 View Transform 설정에 대한 직접 계산을 보다 직관적인 방법으로 쉽게 계산하기 위한 대안으로 나온 것 이 LookAt Approach 방법이다. OpenGL의 LookAt Approach는 3D 그래픽스에서 카메라의 위치와 방향을 지정하는 데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보통 OpenGL의 카메라 시스템을 설정하는 데 쓰이며, 보다 정확하게는 시점 변환(Transformations)을 수행하기 위해 사용됩니다.OpenGL에서는 세 가지 주요 변환을 사용하여 객체를 표시합니다: 이동(Translation), 회전(Rotation), 및 ..

OpenGL 2024.05.07

[C#] AES128 암호화

AES는 128 비트 블록 크기를 가지며, 128, 192 또는 256 비트의 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ES는 라운드라는 여러 단계를 거쳐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복호화합니다. 각 라운드에서는 다양한 변환 과정을 거쳐 데이터가 혼합되고 변환됩니다.AES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안전성: AES는 공격에 강한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충분한 키 크기와 충분한 라운드 수를 사용하여 안전한 암호화를 제공합니다.효율성: AES는 효율적인 구현이 가능하며, 속도와 리소스 사용을 최적화하여 빠른 암호화 및 복호화를 제공합니다.대칭 키 알고리즘: AES는 대칭 키 알고리즘입니다. 즉, 암호화 및 복호화에 동일한 키가 사용됩니다.표준화: AES는 미국 국가 표준 기술 연구소(NIST)에 의해 표준으로 채택되었습니다.AE..

VisualStudio/C# 2024.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