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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5]GameInstance와 GameModeBase

https://docs.unrealengine.com/4.26/ko/InteractiveExperiences/Framework/QuickReference/ 게임플레이 프레임워크 간단 레퍼런스게임의 프레임워크를 이루는 게임 규칙, 캐릭터, 컨트롤러, 유저 인터페이스 등에 대한 클래스 간단 개요입니다.docs.unrealengine.com GameInstanceGameInstance는 게임의 전반적인 상태를 관리합니다. 게임이 실행되는 동안 종료되지 않으며, 레벨 간의 전환에도 유지됩니다. 싱글톤 역활전역 데이터 관리: 게임 전반에 걸쳐 유지되어야 하는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의 프로필, 설정, 또는 레벨 간에 공유되는 데이터를 관리합니다.게임 세션 관리: 멀티플레이어 세션이나 네트워크 연..

Unreal 2024.05.22

[Unreal5] UObject와 Reflection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ProgrammingWithCPP/UnrealArchitecture/Objects/ 오브젝트기본 게임플레이 요소인 Actor 와 Object 에 대한 설명입니다.docs.unrealengine.com UObjectUObject를 상속 받으면 Reflection System에 의해 UHD가 실행되어 Uclass 객체를 만들어주고 Uclass 객체 내부에 CDO라는 객체 샘플 사본을 하나 만들어 두 개가  준비가 되게하여 메모리를 관리한다. UObject는 언리얼 엔진의 대부분의 객체 유형의 기본 클래스로 언리얼의 모든 오브젝트는 UObject를 상속받는다. Uobject를 상속받은 오브젝트를 객체..

Unreal 2024.05.22